전체메뉴 보기

CLOSE

페이스북



home > 소통지원 > 언론보도

언론보도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관련 언론보도 자료를 제공합니다.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제 목 [경상매일신문]대구광역시 워라벨 문화 확산 캠페인 개최
링 크 http://www.ksmnews.co.kr/default/index_view_page.php?idx=221230&part_idx=289#09HT
등록일 18.10.04 조회수 20
[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 대구광역시 주최,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이하, 센터) 주관으로 지난달 29일 동성로야외무대를 중심으로 일·생활 균형 도시 대구 실현을 앞당기기 위한 ‘2018 대구광역시 워라밸(Work & Life Balance) 문화 확산 캠페인’을 개최했다.
‘대구광역시 워라밸 문화 확산 캠페인’은 대구 시민 모두가 일·생활 균형이라는 새로운 시민문화를 인식하고 실현을 촉구하기 위한 문화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센터는 ‘대구일가정양립아카데미’를 통해 양성된 육아맘 모모공감단, 신통남(아빠), 워라밸청년리더와 함께 대구시민의 일·생활균형 실천을 촉진하기 위해 동성로 일대에서 에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가두퍼레이드를 실시하고, 동성로 야외무대에서는 월라밸문화 확산을 위한 공연과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 외에도 워킹맘대디를 위한 ‘워킹맘대디 육아, 심리, 노무관련 전문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가족이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 가족친화마을 주민들이 ‘천연비누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특설무대에서는 대구시민이 외치는 워라밸 99초 자유발언대 ‘워라밸 나도한마디’, 육아맘공동체’맘애드림‘의 댄스와 아카펠라, 그 외 다양한 워라밸 힐링공연이 진행됐다.
‘2018 대구광역시 워라밸 문화 확산 캠페인’은 보수적이라고 인식되고 있는 대구에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일·생활 균형’을 먼저 실천하자는 의지를 가지고 대구의 다양한 일·생활균형 주체들이 힘을 모아 일·생활균형 도시 대구를 주제로 문화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개최됐다.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일·생활균형과 관련된 다양한 주체가 모여 대구에 새로운 생활문화를 만들기 위해 각종 체험과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일·생활균형을 자신의 생활에 접목시켜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태헌 기자 / leeth9048@hanmail.net

대구광역시 중구 태평로 141 대구콘서트하우스 1층 #41902 / 전화 : 053-219-8860~2 / 팩스 : 053-219-8865

Copyright (C)Daegu Women & Family Support Center. All Rights Reserved.

이동